대동공업, 청년농부 농기계 운전 기본기 교육
대동공업, 청년농부 농기계 운전 기본기 교육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10.24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대학생 대상 ‘2018 청년농부 농기계 스쿨’ 개최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대동공업(공동대표이사 김준식, 하창욱)이 국립 한국농수산대학(총장 허태웅) 재학생 45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조작 및 정비 능력을 함양시키는 ‘2018 청년농부 농기계 스쿨’을 진행했다.

2015년부터 시작해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한농대 재학생이면 비용 부담 없이 누구든 교육을 받을 수 있다.

9월 14~16일 개최된 1차 교육은 대동공업 대구공장을 견학해 농기계 엔진부터 완성형 농기계 생산 과정을 학습했다. 10월 12~14일까지 진행된 2차 교육은 대동공업 소속의 전문 농기계 교육 강사들이 교관으로 나서 트랙터 원리 및 이론 교육, 조작 및 기본 점검, 농기계 엔진 분해 및 조립 실습이 이어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농대 특용작물학과 김종일(1학년) 학생은 “농기계에 대한 많은 지식과 정보를 얻어가고 농기계를 보는 시야를 넓혔다”며 “농기계에 대해 미리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교육을 담당한 대동공업 훈련원 김태호 차장은 “학생들에게 농기계 트렌드를 전달하고 농가 경쟁력과 직결되는 농기계 활용 능력을 배양하고자 3년째 농기계 교육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농부 육성을 위해 농업 현장에서 필요한 농기계 교육을 강화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