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종묘, ‘2018 KIEMSTADPTJ 미인풋고추 차’ 시음 행사
아시아종묘, ‘2018 KIEMSTADPTJ 미인풋고추 차’ 시음 행사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1.0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아시아종묘가 지난달 31일부터 천안시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 박람회(KIEMSTA 2018)’에서 미인풋고추로 만든 미인풋고추 차시음 행사를 진행했다.

미인풋고추는 아시아종묘가 자체 개발한 품종으로 혈당을 강하시키는 AGI(Alpha-Glucosidase Inhibitory) 성분을 가지고 있다.

이는 세종대 생명과학대학 연구팀과 전북대 생명과학대 연구팀의 분석을 통해 미인풋고추가 실제 혈당 억제에 강한 효과가 있음이 증명돼 관련 논문이 학술지에 게재된 바 있다.

미인풋고추 차는 지난 23일 전북 김제에서 열린 2회 국제종자박람회에서 시음 행사를 통해 대중에 첫 선을 보인바 있다.

미인풋고추 차를 맛 본 관람객들은 은은한 풋고추의 향이 좋고 풋고추로 만들었지만 맵지 않고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 좋은 것 같다고 밝혔다.

미인풋고추 시음 행사는 박람회가 시작한 지난달 31일부터 마지막 날인 113일까지 총 4일간 아시아종묘 박람회 부스에서 진행된다.

아시아종묘의 박선영 홍보출판부장은 혈당강하 효과가 뛰어난 미인풋고추로 만든 차인 만큼 많은 관람객분들이 맛보시길 바란다점차 추워지는 날씨 속에서 미인풋고추 차로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