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를 주제로 요리사 꿈꾸다
한우를 주제로 요리사 꿈꾸다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11.0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한우자조금 한우요리경연대회 열어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에서 열린 전국 한우요리 경연대회 대상 수상작.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에서 열린 전국 한우요리 경연대회 대상 수상작.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전국 한우요리 경연대회가 지난달 27일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에서 열렸다.

조리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축산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한우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바른 소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이 주관한 대회다.

이번 대회는 지난 4월부터 전국 조리전공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교내 한우 요리대회를 통해 사전 선발된 총 46명의 학생이 참가해 한우고기를 주제로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날 대회의 대상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김도연 학생(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김현수 학생(전국한우협회장상)이 수상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손종헌 사무국장은 “청년들이 뽐내준 요리가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한우 요리 레시피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축산물품질평가원 이원복 기획경영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올바른 축산물 소비문화 정착 및 한우고기 소비촉진의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학생들의 열정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