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전 직원에게 개인 머그컵 지급
한국임업진흥원, 전 직원에게 개인 머그컵 지급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1.0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에너지 절약 캠페인 통한 녹색생활 실천 확산 일환

한국임업진흥원(구길본 원장)11월 전 직원 월례조회에서 범정부적 환경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일회용품 사용 근절 대책의 일환인 개인 머그컵을 전 직원에게 지급했다고 2일 밝혔다.

임진원은 종이컵 No! 머그컵 Yes!’슬로건을 새긴 흰색머그컵에 청렴 의식을 고취하는 문구가 담긴 스티커를 부착해 조직 내 환경에 대한 인식 제고도 함께 꾀했다. 특히 부서장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머그컵에 캐리커처를 삽입해 솔선수범으로 1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도록 유도했다.

김동우 운영지원실장은 임진원은 에너지 절약 캠페인 배너 설치 및 포스터 부착을 통해 전 직원의 녹색생활 실천 확산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종이빨대 및 나무접시 부서별 제공을 통해 각종 행사 또는 회의 진행 시, 다회용기·용품·접시 사용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 실장은 이어 스마트 보드 설치를 통한 종이 없는(Paperless) 사무 공간을 구축하고 전력사용량을 제어하는 시스템 도입, 자전거 이용 활성화 지원 등을 통해 에너지 절약 실천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길본 원장은 최근 일회용품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한 환경 문제는 전 국민이 해결해야 할 공통의 과제이다라며 환경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생활 습관의 변화를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