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제3회 동반성장협의회 개최
한국임업진흥원, 제3회 동반성장협의회 개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1.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동반성장 문화 확산 및 국민 참여 활성화 위한 소통채널 점검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이하 임진원)은 지난 5일 강서구 본원에서 동반성장 문화 확산 및 국민 참여 활성화를 위한 소통채널을 점검하기 위해 3회 동반성장협의회를 개최했다.

동반성장협의회는 임진원의 핵심가치인 지속상생의 연장으로 임업·목재, 산림형 사회적 기업 등 중소협력사, 산림분야 일자리 및 기술이전, 산촌마을, 산림교육, 강서구 및 지역 사회, 지속가능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위원으로 참석하는 회의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난 동반성장협의회의 주요의견 조치와 국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소통 채널 및 혁신 추진과제 이행 점검을 안건으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이창배 전략기획실장은 임진원은 혁신 계획 수립·추진과 환류의 전 과정에 국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채널 다각화 노력을 진행해왔다임업인·국민 접점 확대를 위해 지난 8월 홍보실을 신설하고 국민참여혁신단·국민목소리참여단 등 대국민 모니터링단 운영을 통해 국민 접점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 실장은 또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및 홈페이지 내 혁신 제안 혁신 1번가운영으로 상시 소통채널을 강화했다지속적 소통채널인 동반성장협의회를 통해 동반성장의 제도적 인프라를 강화하고 이해관계자의 건의 및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등 임업인·국민과의 접점을 확대해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구길본 원장은 동반성장협의회와 더불어 현장 간담회, 교육·상담, 워크숍 등 사업별 소통 채널 확대로 임업인 니즈를 충족시키고 사업운영의 효과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