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 어딜 가도 국내산 돼지고기 ‘싸게싸게’
올 연말, 어딜 가도 국내산 돼지고기 ‘싸게싸게’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11.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몰, 대형마트 ‘김장철 보쌈기획전’ 및 돼지고기 30~40% 할인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한돈자조금이 추석 이후 지속되는 돈가하락세를 벗어나기 위해 소비촉진 캠페인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돈자조금은 연말까지 한돈몰과 대형마트, 카카오톡 등 유통채널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한돈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한돈몰’에서는 김장철을 맞아 지난 5일부터 ‘한돈 보쌈 한쌈!’ 기획전을 시작했다. 소비자들은 이달 말일까지 한돈몰에서 제공하는 40% 할인쿠폰을 사용해 김장 보쌈세트, 수육세트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김장 기획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사은품으로 청정원 고기 삶는 티백과 김장 비닐백, 기모 고무장갑 등이 증정된다. 내달 3일부터 28일까지는 연말 시기에 맞춰 한돈 구매시 2+1 증정 및 홈파티 기획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유통점과 연계한 릴레이 할인행사는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 하나로클럽·마트에서 진행된다. 이들 매장은 한돈 삼겹살, 목심, 갈비, 앞다리살, 기타 부위 등 품목을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달 21일까지, 홈플러스는 15일부터 21일까지, 농협 하나로클럽·마트는 22일부터 28일까지 1주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행사로 소비부진으로 인해 떨어진 돈가 및 부위별 재고 적체 현상도 완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톡과 연계한 한돈 1+1 이벤트는 오는 19일부터 12월 2일까지 펼쳐진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에 ‘한돈특별관’이 개설돼, 젊은 소비자들은 쉽고 편리하게 한돈 할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돈인증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에게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15일까지 한돈 메뉴 1인분 당 3000원(2만원 이상 메뉴는 6000원)이 할인되며, 식육점에서는 삼겹살 부위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앞서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대한한돈협회장) “연말까지 진행되는 소비촉진 캠페인으로 돈가 안정을 실현하고 경쟁력 있는 한돈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