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농산물, 말레이시아 350만불 수출
충남 농산물, 말레이시아 350만불 수출
  • 김기홍 본부장
  • 승인 2018.11.0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설명회서 배·인삼 등 수출 계약 체결 성과

[농축유통신문 김기홍 본부장]

충남에서 생산된 배와 인삼, 고구마 등 350만 달러 규모의 신선농산물이 말레이시아 수출길에 오른다.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는 지난달 2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중국계 대형유통업체로 20개 매장을 보유한 SNKDMX 프루트, 티안 엔(Tian an) 등 말레이시아 한국 농식품 바이어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식품상품설명회를 개최했다.

도내에서는 금산흑삼과 천안배원예농협, 청양정산농협, 논산상월농협 등이 참가했다.

또 농협경제지주 조소행 충남지역본부장과 충남농협수출협의회 김태영 회장 등은 NSKH&P 인터네셔널사와 배, 딸기, 떡국떡, 고구마 등을 수출키로 약속했다.

전국 6차산업협의회 회장인 금산흑삼의 고태훈 대표는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바이어들에게 흑삼을 소개했다. 이런 결과 도내 업체들은 말레이시아 업체들과 총 3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충청남도 박병희 농정국장은 이번 설명회에서는 수출 계약 성과와 함께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었다면서 향후 말레이시아뿐만 아니라 대만과 스페인 등 세계 각국의 화교시장에도 진출 할 수 있는 길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추후 이번 상담회에 참가한 바이어를 빠른 시일 내 한국으로 초청, 상담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