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종묘, 칼라병(TSWV) 내병계 고추 4품종 출시
아시아종묘, 칼라병(TSWV) 내병계 고추 4품종 출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1.1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신미 있고 과 크기 좋아고추 농가 소득 상승 기대

아시아종묘가 칼라병(TSWV)에 강한 칼라병 내병계 고추 품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칼라병 내병계 고추는 빅칼라’ ‘칼라포스’ ‘칼라강’ ‘칼라퍼팩트등 총 4품종으로 과 크기가 크고 신미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빅칼라는 초세가 다소 강한 편에 속하는 극대과 품종으로 과형이 균일하고 건과 품질이 우수하다. ‘칼라포스는 칼라병과 역병에 강한 복합내병계 품종으로 초형은 직립형에 분지수는 다소 적은 편이다.

칼라강칼라퍼팩트는 잎 색이 녹색이며 초세가 강하다. 또 조중생계 품종으로 칼라병, 청고병, 역병 등에 강한 복합내병성 품종이다.

이번에 출시한 아시아종묘의 칼라병 내병계 고추는 지난 10월에 열린 2회 국제종자박람회‘2018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에서 대중에 첫 선을 보였다.

박람회에 아시아종묘 부스를 방문했던 한 농가는 칼라병으로 인해 출하를 포기했던 고추 농가들이 많았다아시아종묘의 신품종 칼라병 내병계 고추 4종은 많은 고추 농가의 소득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선영 홍보출판팀장은 칼라병은 고추의 괴저 증상을 나타내어 식물체를 말라 죽이는 등 큰 피해를 입히는 바이러스라며 이번에 출시한 칼라병 내병계 고추 4품종을 통해 칼라병으로 고통 받았던 농가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