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전국 기후변화 실태조사 워크숍 개최
농어촌공사, 전국 기후변화 실태조사 워크숍 개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1.1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최규성)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간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농림축산식품부, 한국기후변화학회,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한국농어촌공사 기후변화 담당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기후변화 실태조사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후변화 영향과 취약성 평가의 중요성(한국기후변화학회 이우균) 기후변화 전망 및 영향, 적응방안(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송영일) 한국농어촌공사의 기후변화대응 현황(공사 박태선) 농어촌용수의 기후변화 실태조사 추진현황(서울대학교 배승종) 농어촌용수와 농업생산기반시설에 대한 기후변화 취약성 평가(경상대학교 황세운)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기후변화 취약성 평가 방안 마련을 위한 종합토론이 진행됐다.

강병문 기반조성이사는 과거와 달리 수자원의 지역적·시기별 편차가 심해지고 이상기후가 지속되고 있다농업용수 및 농업생산기반시설의 개발과 관리에 대해 일상화된 기후변화의 영향을 고려한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 이사는 이어 우리 공사가 기후변화 영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안전한 농업·농촌 조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공사는 2017년 기후변화 대응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전사적인 차원에서 기후변화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올해부터 매년 농어촌의 기후변화 실태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농어촌용수 및 농업생산기반시설에 대한 적응대책을 수립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