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 시상
한국임업진흥원,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 시상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1.1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국민과 함께 상향식 혁신 문화 조성 노력...국민 아이디어 사업 반영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16일 강서구 본원에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산림과 임업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했던 이번 공모전은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임업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 혁신성장 뒷받침(산림분야 성장 동력 제고), 국민의 참여·협력 확대(상시 소통채널 제안 및 기관 시설 확대 운영 등)를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20건의 제안작이 접수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6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 1(‘청정숲푸드인증 브랜드 확장), 우수상 2(숨겨진 산림명소 다드림, 사회적기업과의 파트너로서의 임업진흥원 : 상생을 위하여), 장려상 3(실버 스마트 교육, 국민이 참여하는 이끼 그래피티, 생생정보통화)는 차년도 진흥원 사업에 반영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과 함께 상향식 혁신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시민 참여형 사회적 가치 구현 프로그램을 발굴했다는 점에서 뜻깊은 자리로 생각한다앞으로도 임업의 사회적 가치의 민간 확산 및 국민들의 소중한 아이디어의 사업 반영을 위해 국민디자인단, 국민참여혁신단 등 제도적인 노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창배 전략기획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대국민 의견 수렴을 통한 상향식 혁신으로 국민의 삶의 질 제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또 기관 운영 전반에 걸쳐 국민 참여를 확대하고 신규 혁신 과제를 발굴할 목적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