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여성농업인 김장 10만포기 행복 나눔!
팔도 여성농업인 김장 10만포기 행복 나눔!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1.2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2018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김치문화 전시관, 바자회 등 성황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이 공동주최하고 농협이 주관한 八道 여성농업인과 함께하는 2018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가 지난 20일 일산 킨텍스(2전시관 8)에서 개최됐다.

with 사람(여성농업인 위로), with 문화(김장문화 계승), with 소통(농업인과 소비자의 만남)이라는 키워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최도자 국회의원, 정인화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유경 농가소득지원과장은 힘든 재해를 이겨낸 전국의 팔도 여성농업인 1300명은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면서 직접 김장김치 2만 포기를 담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농협에서 운영하는 농업인 행복콜센터의 홀몸어르신 등에게 전달했다전국 각지 농협에서 전달하는 8만여 포기를 합쳐 총 10만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들에 전달하게 된다고 전했다.

이날 김치문화전시관에서는 김치의 과거, 현재, 미래를 조명해 보는 공간을 마련, 일부 전통김치를 실제로 복원해 시식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됐다. 또 전국 각지의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팔도김치도 선보였다. 특히 미래 ‘Kimchi’ 갤러리에서는 건강을 테마로 김치 유산균과 발효과학에 초점을 맞춰, 김치 마카롱, 비키니스무디, 오이사과주스등 아이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을 선보였다.

농산물 직거래장터에서는 무·배추·마늘·고추를 비롯한 김장채소와 젓갈류, 천일염 등 김장재료 일체를 산지 직거래를 통해 최대 70% 내외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 소비자들에게도 알뜰 구매의 기회를 제공했다.

행복나눔바자회에서는 판매수익금 전액과 농협에서 조성한 3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는 행사도 가졌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전국 팔도의 여성농업인들이 모여 김장문화의 미덕을 계승하고 나눔을 실천한 만큼 소비자 분들께서도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김치를 많이 장만하셔서 가족들의 건강도 챙기시고, 농산물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농업인들에게도 큰 힘이 되어주시기 바란다며 도시와 농촌의 상생 발전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