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2018 산림경영전담지도원 워크숍
산림조합중앙회, 2018 산림경영전담지도원 워크숍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1.2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산주·임업인의 소득 향상과 사유림경영 활성화 위한 소임 다할 것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22일부터 12일간 제주도 금호리조트에서 사유림경영을 전담 지도하는 산림경영전담지도원 워크숍을 개최한다.

산림경영전담지도원은 산림경영 집약화를 위한 사유림 대리경영 단지화 사업과 단기소득임산물 특화품목 전문지도 업무를 수행하는 산림경영지도원들로 전국 산림조합에 배치돼 있는 조림 및 숲 가꾸기 등 산림경영 전문가들이다.

임수훈 회원지원부 팀장은 사유림 대리경영은 자기자본 또는 기술부족으로 스스로 산림을 경영하기 어려운 산림소유자를 대신해 산림경영 일체를 실행해주는 것으로 규모화와 단지화를 통해 사유림 경영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산림환경을 만들어가는 제도라며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이하는 산림경영전담지도원 워크숍은 산림경영지도 우수 사례와 최신 산림경영기법 등을 공유하며 전담지도원의 역량과 역할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개최된다고 전했다.

임 팀장은 이어 이번 워크숍은 제6차 산림기본계획에 따라 전통적인 산림경영에서부터 산림일자리, 임업의 6차 산업화 등 다양한 지도활동 체계 구축으로 임업인 소득 안정 및 산촌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부재산주 및 산림경영의지 부족으로 관리가 소홀한 임지를 대상으로 대리경영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임지 황폐화를 막고 산림자원의 가치 상승 및 산주임업인들의 경제적 기반을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아라고 전망했다.

이석형 중앙회장은 산림조합은 사유림 경영의 선두 주자로써 산주·임업인의 소득 향상과 사유림경영 활성화를 위한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