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 탁 트인 산림 경관 10곳 선정
북부지방산림청, 탁 트인 산림 경관 10곳 선정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1.2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대부도 뻐꾹산도시숲.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대부도 뻐꾹산도시숲.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지역과 함께하는 산림관광자원으로 활용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관내 아름다운 산림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명품 조망점 북부지방산림청 Vista Point 10을 선정, 발표했다.

북부지방산림청이 이번에 발표한 명품 조망점은 강원도 양구 DMZ펀치볼전망대 화천 용화산전망대 인제 Secret-Garden, 박달고지 횡성 상안리명품숲 홍천 풍천임도, 운두령특수활엽수단지와 인천 중구 을왕도시숲 그리고 경기도 용인 석포숲공원, 안산 대부도뻐꾹산도시숲 등이다.

이현주 산림경영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Vista Point 10선 중에는 경관의 차별성이 높은 양구 DMZ펀치볼둘레길, 해송 사이로 서해안 낙조를 조망 할 수 있는 인천 을왕도시숲, 평균 경급 40cm·수고 30m 이상의 소나무, 낙엽송(1937년 조림) 아름드리 입목이 잘 관리된 횡성 상안리명품숲, 2012년 개인이 산림청에 기부해 공원화한 멋진 산림경관을 가진 용인 석포숲 등 다양한 개성들을 뽐내는 개소들이 포함돼 있다고 소개했다.

이 과장은 이어 앞으로 북부지방산림청은 이번 최종 선정된 10곳에 대해서 편의시설 확충, 홍보 계획 수립 등 연차별 활성화 방안을 마련, 국민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국민 일상 속의 국유림 명품 숲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북부지방산림청 Vista Point 10선 선정 심사에 참가한 한국관광공사 박영규 · 한국생태문화연구소 신정섭 외부 심사관들은 이번에 선정된 조망점 10곳은 우리나라에서 우수한 산림 경관을 자랑할 만한 곳으로 국민들이 방문해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탁월한 여행 명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북부지방산림청 조망점(Vista Point) 10곳 선정활용을 통해 산림에 대한 국민적 관심증대로 산림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국민들이 자유롭게 찾을 수 있도록 국유림 산림관광자원 정보공유, 접근성 개선 등을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 지역 소득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