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베트남 4번째 사료 공장 완공…글로벌 시장 새동력 마련
선진, 베트남 4번째 사료 공장 완공…글로벌 시장 새동력 마련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11.2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3만톤, 연간 생산량 80만 톤 달성해 프리미엄 사료 시장 공략”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최근 선진의 베트남4번째 공장인 ‘선진 하남 사료 공장’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선진은 베트남 하남성킴방 동방4공단 산업단지에 약1900만 달러를 투자해 선진 하남공장을 준공했다. 약 1만4000평의 부지에 세워진 선진 하남 공장은 월 3만톤의 사료 생산이 가능한 최대급 규모의 공장이다.

주력 제품은 양돈 사료로 점차 확장되고 있는 베트남의 프리미엄 사료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준공식에는 하림 그룹 김홍국 회장을 비롯해 김도현 주베트남 한국대사, 이범권 총괄사장 등 한국 인사와 베트남 국회의원 및 농림부 축산국장 등 현지 요직 인물들이 방문했다.

또한, 최근 베트남의 국민영웅으로 떠오른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영상 축사를 보내는 등 다양한 화제를 낳아 현지 매스컴에서 큰 화제가 됐다는 후문이다.

이번 공장 준공으로 선진은 베트남에서만 연 80만 톤의 사료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됐다. 특히 남부와 북부에 각각 2개의 생산 기지를 보유해 남북으로 긴 베트남의 지리적 여건을 극복할 생산유통 라인을 완성했다.

선진 이범권 총괄사장은 “베트남의 폭발적인 국가 성장세와 맞물려,선진 베트남도 더욱 빠르게 성장해 나갈 것이라 전망한다”면서 “이번 공장 준공은 그 퀀텀 점프(Quantum Jump)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4년 첫 발을 딛은 선진 베트남 법인은 연평균 20% 이상의 폭발적인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지속 성장해나가고 있다. 선진은 앞으로 사료 부문의 성장을 바탕으로 가축 생산, 가공, 판매 등 계열화 분야로 적극적인 사업 확장을 준비 중이며 동시에 한국의 선진 축산 기술을 베트남에 전수하는 상생 경영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