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 생명 존중, 인류와 사회 공헌 다짐
동물의 생명 존중, 인류와 사회 공헌 다짐
  • 김기홍 본부장
  • 승인 2018.11.3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14일, 충남수의사회 창립 60주년 기념행사 열어

[농축유통신문 김기홍 본부장]

충남수의사회(회장 전무형) 60주년 기념하는 행사와 학술세미나<사진>가 지난달 14일 예산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나소열 문화체육부지사, 홍문표 국회의원, 박완주 국회의원,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 일본 시즈오카현 수의사회 모찌즈끼 게이지 부회장, 야마다유지 부회장, 송근호 충남대 수의과대학 학장, 각 시·도 수의사회 지회장, 지역축협 조합장 등 외부 초청인사와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학술세미나와 기념행사로 나눠 진행됐다. 학술세미나는 60주년을 기념해 한·일의 대동물, 소동물 임상사례를 들여다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학술행사는 충남수의사회와 우호결연을 맺은 일본 시즈오카현 수의사회의 임상경험이 많은 수의사가 방문해 일본의 사례발표를 발표하고 질문에 답변하는 등 한·일간의 학술지식을 교류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기념행사에는 수의사신조를 낭독하고 표창식 수여하는 등 지역에서의 수의사의 역할을 되새기며 앞으로 지역사회에서 더 많은 역할을 해나갈 것을 다짐하고 그동안 공로가 많은 회원들에 대해 노고를 치하했다.

전무형 충남수의사회장은 지난 60년간 열악한 환경과 많은 힘든 시련 속에서도 발전을 거듭해 오늘날 충남수의사회가 있을 수 있었다고 밝히면서 새로운 60년의 역사를 꿈꾸며 희망을 실현하기 위해 동물의 생명을 존중하고 인류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수의사의 역할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