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셀렉스, 진한 우유맛의 파우더 건강기능식품 ‘매일 코어 프로틴’ 출시
매일유업 셀렉스, 진한 우유맛의 파우더 건강기능식품 ‘매일 코어 프로틴’ 출시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8.12.0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한 잔, 우유 4컵 해당 단백질 섭취 가능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웰에이징 영양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진한 우유맛을 내는 파우더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매일 코어 프로틴'을 출시했다.

지난 달 '셀렉스' 브랜드를 론칭하고 고단백 음료와 프로틴바를 선보이며 성인영양식 사업을 본격화한 매일유업이 이번에는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등 영양성분을 한층 강화한 파우더(powdered milk)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 것이다.

성인을 위한 진한 우유맛의 파우더 제품은 웰에이징 시장이 성숙한 일본에서도 지난해부터 출시가 이어지는 추세다. 일본 유제품 기업들은 성인을 위한 맛있는 파우더 형태의 '플래티넘 우유'를 출시하고 관련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매일유업의 이번 제품은 중장년을 비롯한 성인들이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등과 같은 핵심 영양성분을 보다 간편하게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매일 코어 프로틴'은 진한 우유맛의 건강기능식품으로 단백질 80%이상의 우유단백,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농축유청단백, 식물성단백의 3가지 핵심 단백질을 고르게 모두 갖춰 '매일 코어 프로틴' 하루 한 잔이면 우유 4컵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부원료)의 경우 2000mg이나 함유돼 있다.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유당은 우유 대비 10% 수준에 불과해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했거나 혹은 단백질 제품 섭취 시 속이 불편했던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특히 성인을 위한 제품인만큼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4가지 영양성분도 강화했다.

‘매일 코어 프로틴’은 지난 2일 NS홈쇼핑에서 공식 론칭하며 6캔 묶음을 론칭 특가인 12만9000원에 판매한다. 1캔(288g)의 공식 소비자가는 2만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