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에서 소득은 더 올리고! 일자리는 더 만들고”
“숲에서 소득은 더 올리고! 일자리는 더 만들고”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2.0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산림청, 국회 의원회관에서 우리 숲 활용방안 토론회개최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지난 4일 국회 의원회관 1소회의실에서 숲을 활용해 임가소득을 올리고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우리 숲 활용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박주현 의원이 주최하고 산림청과 산림조합중앙회가 주관 했으며 농수산대학·산림경영인협회·임업후계자협회 등 100명이 참석했다.

토론회는 실천방안을 모색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1부 주제발표와 2부 참석자 토론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주제발표에서는 먼저, 산림청 안병기 사유림경영소득과장이 나서 지역 맞춤형, 유형별 임가소득 향상 및 일자리 창출 방안이라는 주제로 정책 방향을 소개했다.

이어 산림조합중앙회 이용범 유통지원부장은 임가소득 향상을 위한 산림조합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유통구조 개선, 임업기술 지도 등 임업현장에서 바라본 현실과 대안을 제시했다.

임업인 3(이성희, 홍종환, 김웅 씨)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득을 올리고 새로운 분야에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박주현 의원이 좌장을 맡은 토론에는 산림청 임상섭 산림산업정책국장 산림조합중앙회 손득종 경영상무 농촌경제연구원 정호근 연구위원 한국농수산대학 한상균 산림학과장 한국산림경영인협회 정은조 회장 한국임업후계자협회 최무열 회장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토론자들은 정부, 학계, 단체 등의 입장에서 열띤 토론을 벌이고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박주현 의원은 숲은 다양한 분야에서 소득 창출이 가능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이번 토론회가 숲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재현 청장은 임가소득 향상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숲이 일터, 쉼터, 삶터로 더욱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토론회에서 제시되는 여러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