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본부, 가축위생방역 일류기관 달성목표
방역본부, 가축위생방역 일류기관 달성목표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2.02.21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4대 경영전략 선정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본부장 배상호)는 지난 20일 경기도 안양시 본부 대회의실에서 도본부장·사무국장 등 소속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경영실적 평가 및 2012년도 경영전략 회의를 개최했다.

배상호 본부장은“지난해에는 구제역·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으로 현장 업무 수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전 임․직원이 맡은바 책임과 역할을 다해줌으로써 가축전염병 조기근절과 확산방지에 기여했다”며 “고객감동 실현을 위해 축사환경개선 및 도축검사결과 농가제공서비스 등을 적극 실천함으로써 공공기관 통합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본부장은 “올해에도 가축전염병 청정화 유지 및 안전축산물의 공급을 위해 방역과 위생을 직접 지원하는 기관의 역할을 적극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 2011년도 경영실적을 평가하고 2012년도 경영전략계획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함으로써 방역본부의 비전인 ‘가축위생방역 일류기관’ 달성을 위해 내·외부 경영환경을 분석해 ‘예방위주 사업활동’, ‘고객감동 실현’, ‘성장동력 발굴’, ‘경영선진화’를 4대 경영전략으로 삼고 분야별 전략과제들을 선정하여 추진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방역·위생·검역사업 등 수임받은 사업은 성과를 높이기 위해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성장 발전시키고 도계·도압장 검사업무 수임 기반 확충, 정보화 역량 강화, 축산농가 가축질병 관리수준 등급 부여 등 신성장 동력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