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림복지 바우처’ 내년 3만5000명
산림청, ‘산림복지 바우처’ 내년 3만5000명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2.1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올해보다 만 명 늘어...19일부터 신청 가능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내년부터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바우처)’을 올해보다 1만 명 늘어난 35000명에게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2016년부터 산림청이 시행 중인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은 경제·사회적 여건으로 산림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회취약계층에게 10만 원 상당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산림청은 제도 시행 초기임에도 이용자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고 이용자의 대부분이 다시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밝히는 등 국민의 적극적인 호응에 부응하기 위해 혜택 인원을 대폭 늘렸다.

하경수 산림복지정책과장은 산림청은 이용권자를 확대하고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먼저 이용권 신청대상을 확대해 당초 신청 대상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수당수급자, 장애아동수당수급자 외에도 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개정(2018.8)을 통해 장애인연금 수급자, 차상위계층까지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하 과장은 또 신청 시스템(www.forestcard.or.kr)을 개선했다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휴대전화 외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하도록 개선했고 이용권 누리집에서 비밀번호 및 개인정보를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하 과자응 특히 “20인 이상 단체에는 버스를 지원하고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에게는 승합차를 지원해 이용자 접근성을 강화했다면서 이용객의 사용편의를 위해 전담 고객지원센터(1544-3228)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용권 대상자 및 대리 신청자는 19일부터 이용권 신청 시스템(www.forestcard.or.kr)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대상자는 온라인 추첨으로 선정되며 우리은행을 통해 2월 중으로 카드를 받아볼 수 있다.

이용권자는 내년 말까지 자연휴양림, 숲체원, 치유의 숲 등 산림복지서비스제공자로 등록된 산림복지시설에서 숙박,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상익 산림복지국장은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산림복지바우처에 대한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대상자 수를 큰 폭으로 확대하게 됐다더 많은 국민이 숲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산림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행정·정책알림마당공고“2019년도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제공계획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