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1회 청정축산환경대상 시상식 개최
2018년 제1회 청정축산환경대상 시상식 개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2.2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협경제지주, 전국 최고 우수 5농가 선정·포상

농협경제지주(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지난 19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국회의원, 농식품부,환경부, 축산단체, 환경단체, 학계, 언론, 조합장, 축산농가 등 약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1회 청정축산환경대상에 선정된 우수농가에게 농식품부장관상, 환경부장관상, 농협중앙회장상을 시상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청정축산환경대상은 전국 각지에서 추천된 농가들 중 축사환경, 냄새저감, 동물복지, 분뇨관리 등 각 항목평가를 3차까지 실시해 가장 우수한 농가 5호를 선정·시상했다.

이번 청정축산환경대상에서 농식품부장관상은 제주 신례농장 양문석, 환경부장관상은 태안 엠파크농장 박광욱, 농협회장상은 이천 달무리농장 김대석 화순 다솔농장 민석기 영주 덕풍농장 오삼규 농가가 각각 수상했다.

김우진 축산자원부 차장은 이번 평가는 객관성 및 신뢰성을 위해 농식품부, 환경부, 축산과학원, 축산환경관리원, 한국환경공단, 환경시민단체로 구성된 각 계의 전문가로 구성했다2개월간 서류평가, 현장평가, 최종평가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국민들로부터 사랑 받는 축산업 실현을 위해서는 환경 친화적인 축산업만이 해결책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축산에 종사하는 우리 모두가 솔선수범해 환경을 지키고 개선하려는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이사는 이어 1회 청정축산환경대상시상이 작금의 절박한 축산업 위기를 극복하고 자연 친화적인 산업으로 축산업이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