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수산식품 수출 신장 여세 이어가기
aT, 농수산식품 수출 신장 여세 이어가기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8.12.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결의회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지난 14일 영암무안신안군 소재 농수산식품 수출업체 9개 사와 함께 신안군에 위치한 신안천사김에서 수출결의회를 가졌다.

올해 11월 말까지 광주전남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하며 우리나라 전체 농수산식품 수출증가율인 2.9%를 큰 폭으로 상회하고 있다. 특히, 영암무안신안군 농수산식품 수출실적은 전년대비 약 30%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광주전남 내에서도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날 행사에서 aT는 수출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농수산식품의 수출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 약속했다. 결의대회 후 행사 참석자들은 지역 대표 수출 품목인 김의 생산현장을 방문해 수출과정을 견학하고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최근 농식품 수출이 성장세에 있는 전남지역 농수산식품업체의 수출 의욕을 북돋고, 수출업체 간 정보를 공유하는 협력의 장을 위해 준비된 이번 행사는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영암무안신안)도 참석해 지역 농식품업체의 수출 확대를 독려하기도 했다.

aT 백진석 부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내 중소 농수산식품 수출업체 간의 협력과 소통을 도모하겠다함께 커 나가는 지역동반성장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미래 성장동력으로서의 농수산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