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산촌오락(山村五樂) 발간
한국임업진흥원, 산촌오락(山村五樂) 발간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2.2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산촌에서 경험 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즐거움 담아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산촌의 다섯가지 즐거움(산촌오락(山村五樂))이라는 주제로 관광하기 좋은 여덟 곳의 산촌마을을 소개한 산촌오락(山村五樂)’자료집을 발간했다.

산촌오락(山村五樂)‘5즉 눈으로 보는 즐거움, 코로 맡는 즐거움, 입으로 먹는 즐거움, 귀로 듣는 즐거움, 몸으로 느끼는 즐거움 등 산촌에서 즐길 수 있는 다섯 가지 즐거움을 의미한다.

권오복 산촌활성화지원실장은 자료집은 가장 트렌디(trendy)한 산촌 여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수개월에 걸친 프로젝트로 진행한 산촌관광콘텐츠 개발 및 홍보사업의 결과물이라며 “2019년도에 예상되는 트렌드 중에 하나라 할 수 있는 단순히 그냥 좋아서는 안되는 컨셉있는 소비트렌드에 맞춰 전국 각지의 여덟개 컨셉있는 산촌마을을 한눈에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로 구성했다고 소개했다.

권실장은 이어 산촌오락(山村五樂)을 통해 여행객들은 산촌의 자연 속에서 가족, 연인, 친구, 동료 그리고 나 자신과 함께 다섯 가지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고 산촌마을은 늘어나는 관광수익을 통해 소득이 증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상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 각 마을 홈페이지 또는 방방곳곳 산촌(www.sanchon.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길본 원장은 앞으로도 산촌마을의 유, 무형의 자원을 시대의 트렌드에 맞게 여행객의 입장에서 즐기며 함께할 수 있는 맞춤형 관광 콘텐츠 개발과 홍보로 국민 편익 증대와 산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