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길본 임업진흥원장, ‘2019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수상
구길본 임업진흥원장, ‘2019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수상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12.2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산림분야 좋은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기반 사회적 가치 실현 공적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이 지난 20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중앙일보가 주최한 ‘2019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일자리창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구길본 원장은 산림분야의 높은 성장 잠재력에 비해 창업에 대한 지원 부족으로 타 산업 대비 실질적인 창업·일자리가 저조하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산림분야 사회적 경제 육성 및 산림자원을 활용한 공동체 발굴·창업지원을 위한 산림형 중간지원조직(산림일자리 발전소)를 올 426일 출범시켰다.

산림분야 일자리는 산림과 직접 관련되는 일자리, 산림자원을 활용해 재화와 용역을 생산·판매하는 활동으로 창출되는 일자리, 산림과 타 분야와 융·복합을 통해 파생되는 일자리를 통칭하는 포괄적인 개념이다. 산림일자리발전소는 서울, 울주, 인제, 완주, 영주 5개 지역의 그루매니저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안에서 자원조사, 비즈니스 모델 개발, 주민사업체 육성, 사업계획 수립, 창업과 경영개선 지원 등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산림형 사회적 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예비 사회적 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자립 가능한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 받을 수 있도록 공공기관 우선구매 판로개척, 지역 네트워크 조성, 산림일자리 관련분야 주요 지원 및 공모사업 자료집 제작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구길본 원장은 저성장·양극화 해결의 최적의 수단은 일자리 창출이다산촌·단기 임산물·목재·제지·산림경영 등 산림 산업 전 영역에 대한 지원사업을 통해 2022년까지 5393명의 산림분야 좋은 민간 일자리 창출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