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사] 김용철 한국육류유통수출협회장
[2019 신년사] 김용철 한국육류유통수출협회장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9.01.0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의 축산인 가족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8년 한해가 가고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8년 한 해 축산물 유통시장은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돼지고기 공급이 수요에 비해 역대 최고의 공급과잉과 수입량으로 시장에는 재고가 넘쳐나 지속되던 고돈가도 예년에 비해 안정을 찾고 있습니다.

특히, 가격과 품질을 앞세운 이베리코 돼지고기의 선풍적 인기와 수입 원료육 시장 확대는 국내 돈육시장의 새로운 위협적 존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국내 돈육산업이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수입육과의 경쟁에서 이기는 것입니다.

목심 이상육 문제해결 등 품질향상을 통한 소비자의 신뢰회복이 시급하고 다양한 제품개발도 요구됩니다.

또한,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양돈분야의 생산성 향상과 유통비용 절감을 통한 소비자 가격 인하 유도 등이 필요합니다. 정부에서는 유통업체의 직거래 활성화 지원 등 유통분야의 정책지원 강화에 적극 나서야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생산부터 도축․가공․판매까지 상호 균형된 성장을 이루어 경쟁력을 확보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2019년 한해에도 각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시어 국내 축산업의 기반이 더욱 단단해지고 지속 성장하길 바라며, 축산인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