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산 체험센터, 2019년 유아숲체험 참여기관 모집
유명산 체험센터, 2019년 유아숲체험 참여기관 모집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1.2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개인 및 사립유치원, 현장설명회 통해 참여기관에 우선 예약권

공립 병설유치원, 기관으로 공문 통해 선착순 모집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 유명산 산림복합체험센터는 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 6명을 배치, 지난 21일부터 유아숲체험 기관을 공개모집,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유명산 산림복합체험센터에는 지형과 지리적 특성을 고려한 계절별 프로그램을 눈높이에 맞춰 진행해 보육교육 기관 약 216개소가, 유아 8300명의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산림복합체험센터 유아숲체험 참여기관 모집방법은 공립 병설유치원 등은 기관으로 공문을 통해 선착순 모집하고 개인 및 사립유치원은 현장설명회를 통해 참여한 기관에게 우선 예약권을 부여한다.

국가기관 최초로 조성된 산림복합(문화교육건강활력)체험센터는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산림휴양서비스의 품질 혁신 기반 마련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숲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 문화를 위해 조성한 시설이다.

경기도 가평군 유명산자연휴양림 내에 자리 잡은 국립자연휴양림 산림복합체험센터는 총 면적 99636관으로 구성돼 있다.

강기래 북부지역팀장은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자연환경이 우수한 숲속의 교실에서 다양한 숲 체험으로 오감발달과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명산 산림복합체험센터의 유아숲체험 희망하는 기관은 해당 유선(031-585-6180)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