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특강
산림조합,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특강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1.2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공명선거 실천 결의문 선서...깨끗한 한 표 행사할 수 있도록 지도 및 홍보 지속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지난 18일 산림조합중앙회 9층 대회의실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강사를 초빙, 전국 142개 산림조합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실천 특강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 선관위는 조합차원을 넘어 국민과 언론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선관위는 돈 선거 척결을 최우선 과제로 하고 위법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 엄중 대응할 계획이란 점을 부가시켰다.

또 조합 간부 직원들은 인식전환을 위한 적극적 안내·예방활동 전개, 후보자·조합원 의식개선사업 전개, 신고·제보활성화 특별대책을 시행, 경각심 고취를 통한 돈 선거관행 근절 분위기를 조성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금품제공 행위자 무관용의 원칙 적용, 금품선거 특별관리지역 지정·관리, 특화된 감시·단속방안 마련·추진, 디지털포렌식 등 과학적 조사기법 적극 활용 등을 통한 총력 단속 및 무관용으로 엄중 조치할 것이라며 사전에 부정·불법선거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선거관리 업무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조합 간부직원들이 절차사무 처리과정에서 관계법규매뉴얼 등을 준수해 중립성과 공정성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

산림조합은 아울러 전국 142개 산림조합 간부직원들이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오는 313일에 실시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깨끗하고 공명정대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공명선거 실천 결의문을 선서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조성미 홍보실장은 산림조합은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조합원들이 후보자의 인품이나 정견, 정책을 구체적으로 비교해 누가 조합발전에 기여할 인물이고 조합원의 복리를 증진시킬 적임자인지 꼼꼼히 따져 깨끗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도록 계속 지도 및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