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각 농우바이오 신임 대표이사 취임
이병각 농우바이오 신임 대표이사 취임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1.2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세계시장에 우뚝 서겠다

전 세계 종자시장을 무대로 신시장 개척,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

농우바이오 신임 대표이사에 자회사 상림의 전무이사 이병각(57) 씨가 지난 25일 취임했다.

농우바이오는 이날 여주육종연구단지 내 대강당에서 임직원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이병각 신임 대표이사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 대표는 취임사에서 글로벌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통해 해외 영업뿐만 아니라 신시장 개척 및 신품종 개발을 전담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겠다지금의 국내 종자업계 1위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대표는 또 현장을 중시하는 경영 실천을 위해 24시간 열린 소통이 가능하도록 적극 활동할 계획이라며 임직원들의 소중한 목소리에도 귀를 귀울이는 리더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 대표는 특히 범 농협 내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종자뿐만 아니라 상토, 비료, 농약을 연계한 토탈 농기자재 사업 모듈을 개발해 농업인들의 편리성을 증진시키고 아울러 전문적인 컨설팅도 종합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병각 신임 대표이사는 99년 농우바이오에 입사해 경남, 북 지점장을 거쳐 국내사업본부장을 역임했으며 이후 해외법인을 총괄하는 기획조정실 재무기획단장을 거쳐 농우바이오 자회사인 상토전문회사 상림의 전무이사로 근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