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진흥원, 산촌공동체 활성화 컨설팅 멘토링 사업 공모
임업진흥원, 산촌공동체 활성화 컨설팅 멘토링 사업 공모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1.2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주민 주도 산촌마을 공동체 사업 발굴·육성 적극 지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산촌마을 내 공동체 사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해당 지역 내 산촌마을을 대상으로 ‘2019년 산촌 공동체 활성화 컨설팅 및 산촌마을 멘토링 지원 사업공모를 각각 215, 12일까지 실시한다.

산촌 공동체 활성화 컨설팅 사업은 산촌의 산림 등 다양한 유·무형의 자원을 활용하여 산촌 특화형 공동체 사업을 위해 역량강화 및 사업화를 지원한다. 지원사업 대상은 평가기준에 따라 서류·현장 평가를 실시한 후 총 19개 내외에서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전재홍 산촌활성화지원실장은 올해 컨설팅 사업 공모는 산촌마을 단독신청 뿐 아니라 해당 지역 내 중간지원조직(컨설팅기관, 공동체지원센터 등)이 마을과 함께 공동으로 신청이 능해 이 사업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전 실장은 또 올해 새롭게 시작되는 산촌마을 멘토링 지원 사업은 분야별 전문가 풀을 구축, 산촌공동체 사업의 운영에 있어 마을별 맞춤형 자문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산촌마을에서 공동체 사업을 진행하면서 각종 분야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을 도와주기 위해 마련됐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길본 원장은 지원 사업을 통해 갈수록 고령화·과소화 되고 있는 산촌지역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한국임업진흥원이 구심점 역할을 하겠다산촌이 활성화 되고 산촌 공동체 가치가 회복될 수 있도록 산촌마을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