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 봄철 산불조심 기간 시작
북부지방산림청, 봄철 산불조심 기간 시작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1.2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21일부터 5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 가동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올해 봄철 산불조심기간(2.1.~5.15.)이 공고됨에 따라 산불에 따른 산림피해를 최소화하고 산불예방·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한 산불방지대책본부를 21일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다.

북부산림청체 따르면 기후변화로 극심한 가뭄, 건조한 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2018년 관내(서울경기, 강원 영서지역) 산불발생건수의 60%, 산불피해면적의 48%가 봄철(2~5)에 발생했다. 산불 주요원인으로는 입산자 실화가 31%, 논밭두렁 소각과 폐기물 소각 등 소각산불이 28%를 차지, 산불 발생 절반이상인 약 60%가 사람들의 부주의로 인한 산불이었다.

유승문 산림재해안전과장은 우리 북부청은 지방청과 소속 6개 국유림관리소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 24시간 산불상황관리체계를 유지하고 산불위험 수준에 따라 대응 태세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며 관할구역 내에 산불재난 특수진화대산불예방진화대등 총 350명의 산불방지 인력과 산불무인감시카메라, 산불상황관제 시스템, 산불기계화진화시스템 등 모든 자원을 총 동원해 산불방지 대응태세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이종건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돼 지난 2일부터 산불재난 국가위기 경보가 관심에서 주의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봄철 산불조심기간 시작 이전부터 전직원이 산림을 지키기 위해 온 힘을 모으고 있다산불 원인의 대부분이 사람들의 부주의에서 비롯되는 만큼 모두가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