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농사랑’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충남, ‘농사랑’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 김기홍 본부장
  • 승인 2019.01.3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 4년 연속 소비자 인정

[농축유통신문 김기홍 본부장]

충청남도 대표 농특산 온라인 쇼핑몰인 농사랑이 ‘2019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4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는 지난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한 ‘2019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사랑 쇼핑몰은 2014년 개장한 이래 16427농가가 입점, 3300개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소비자 등에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명절맞이 특별 기획전, 제철 상품전, 대기업과 연계한 싱싱장터 등을 추진해 20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는 개장당시 24억원에서 854% 매출 신장을 이룬 것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농특산물 판로개척과 농가 소득에 이바지하고 있다.

도는 올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기획전을 열고, 서포터즈를 운영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병행할 방침이다. 또 참여농가 교육과 농산물 안전성 검사를 추진하는 등 품질 향상과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위해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대상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정되고 수상한 것인 만큼, 소비자 가치에 충실한 브랜드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온라인 판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