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농식품 R&B 기획지원’ 업체모집
실용화재단,‘농식품 R&B 기획지원’ 업체모집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9.02.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 농식품 IP‧사업화기획지원사업 공고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농업인·농식품산업체의 특허출원 및 사업화 전략을 지원하기 위한 농식품 R&BD 기획지원 사업(IP/사업화기획)’의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식품 R&BD 기획IP기획지원과 사업화기획지원의 2개 사업으로 나누어 있으며 재단이 선정한 기획기관을 통해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IP기획은 농축산식품분야의 우수한 현장기술을 발굴하고, 이를 권리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최대 300만원까지 총 46개의 농업인·농식품산업체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2회에 걸쳐 지원업체를 모집 할 예정이다. 이번 1차 공고에서는 28개 업체를 모집하며 본 사업에서 선정된 업체는 특허·상표·다지인 출원 IP 경영전략 수립 등 강한 특허 창출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사업화기획은 농촌진흥기관 및 재단을 통해 이전 받은 기술로 사업화를 추진하려는 농식품산업체의 기술성 사업성 시장성 등의 조사·분석을 통해 사업화 성공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최대 2500만원까지 총 24개 농식품산업체가 지원 받을 수 있다. 선정된 업체는 기술사업화 전문 컨설팅을 통해 역량 진단 및 사업목표를 설정하고, 시장요구에 따른 맞춤형 제품과 마케팅·판매 전략 수립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모집은 129228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에 공고되며 참여의사가 있는 농업인·농식품산업체는 동일기간 내에 FACT기술사업지원시스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철웅 이사장은 기술사업화 전주기 지원의 첫 단계인 농식품 R&BD 기획을 통해 농업인·농식품산업체가 더욱 성장하고 나아가 재단이 기술사업화의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향후 지속적인 지원으로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