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방학 아이들 메뉴생각에 ‘지끈지끈’하다면…하림 닭요리로
봄방학 아이들 메뉴생각에 ‘지끈지끈’하다면…하림 닭요리로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9.02.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만점 닭요리로 삼시 세끼 걱정 끝
하림, 초 간편 닭요리 제품 추천
푸짐한 한끼 식사 대용&
간식으로도 손색없어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인기만점 닭요리로 삼시 세끼 걱정 끝
하림, 초 간편 닭요리 제품 추천
푸짐한 한끼 식사 대용&
간식으로도 손색없어

새 학년을 앞둔 봄방학, 아이들은 기대 반 설렘 반으로 여유를 만끽할 때지만, 자녀를 둔 주부에겐 매 끼니를 챙겨야 하는 부담이 늘어나는 시기다. 세 끼 식사와 간식까지 균형 잡힌 식단과 영양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기 때문. 든든한 한 끼 식사는 물론 맛과 재미를 두루 갖춘 간식으로도 손색없는 제품들을 엄선했다.

#단순 볶음밥에 이런 맛이

끼니를 뚝딱 해결할 수 있는 집밥 메뉴로 볶음밥 만한 게 없다. 하림 ‘춘천식 순살 닭갈비’는 인기 외식 메뉴 닭갈비를 먹고, 남은 양념에 볶음밥까지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먹기 좋게 뼈를 발라 놓은 순살에 특제 양념소스를 첨가한 제품이라 프라이팬에서 약 15분 정도 익히기만 하면 된다. 감자, 깻잎, 양파 등 각종 야채를 넣어 닭갈비를 푸짐하게 즐기고, 남은 양념에 밥을 볶아주면 집에서도 외식하는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영양식엔 역시 삼계탕

입춘이 지났지만 아직은 찬바람이 매서워 몸을 따듯하게 해주고 기운을 내게 할 보양식을 찾게 된다. 하림 ‘신선 삼계탕’은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에 수삼과 찹쌀 등 10가지 잡곡을 넣고 끓여 진한 육수와 닭고기의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내용물을 냄비에 담고 약 10분간 끓이기만 하면 완성되는 가정간편식으로 집에서도 웬만한 전문점 못지않은 든든한 영양식을 아이들에게 해 먹일 수 있다.

#저지방·고단백 ‘가슴살’

한끼 식사 뿐 아니라 간식으로도 만족도가 높은 제품들이 있다. 저칼로리라 살찔 부담이 적고, 배달음식을 대신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도 이익인 닭고기 제품을 추천한다.

하림 '가슴살 훈제'는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100g에 115kcal의 저지방·고단백 제품이라 체중에 민감한 학생들도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 호밀빵과 채소 등을 이용해 닭가슴살 샌드위치나 샐러드를 만들어 먹기에도 간편하다.

#바베큐가 7분 뚝딱

아이들과 함께 간식이나 야식으로 즐기기 좋은 제품도 있다. 하림 ‘그릴드 바베큐 봉’은 닭날개를 그릴에 직접 구워 기름기를 쫙 뺀 제품으로 기름에 튀긴 치킨보다 훨씬 담백하다. 에어프라이어로 180℃에서 7분 정도 조리하면 껍질의 바삭한 식감과 닭고기 본연의 풍미가 깊어져 더욱 감칠맛 나게 즐길 수 있고 전자레인지에는 5분 정도만 돌리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아빠와 아이 모두 만족 아이템엔

아이와 어른 모두 즐겨 찾는 간식 메뉴 떡볶이를 쉽고 특별하게 선보이는 방법도 있다.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양념이 입맛을 자극하는 하림 ‘얼큰 짜글이’를 활용하면 실패 확률이 적다. 얼큰 짜글이에 적당량의 물을 붓고 떡볶이 떡과 양파, 대파 등을 넣고 끓이면 매콤한 떡볶이가 금세 완성된다. 재료가 익었을 때쯤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주면 매운맛이 중화되고 고소한 치즈 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하림 닭고기 제품은 봄방학을 맞아 아이들 식사와 간식 준비가 부담스러운 주부들을 위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는 아이템이 많다”며 “건강하고 맛있는 닭고기 요리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행복한 방학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