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2019 농가주부모임 정기총회’ 개최
농협, ‘2019 농가주부모임 정기총회’ 개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3.0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촌홀몸어르신 대상 농가주부모임의 찬찬찬봉사대 발대식

농협중앙회와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회장 강부녀)는 지난 5일 서대문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전국 농가주부모임 대의원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나누는 기쁨, 함께하는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올해의 농가주부모임상, 우수시군연합회장상 시상 2018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 2019년도 사업계획() 의결 을 하였으며 특히 농가주부모임의 찬찬찬봉사단 발대식이 눈길을 끌었다.

농가주부모임은 창립 이래 전국 곳곳에서 지속적으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해 왔으며 올해는 지역별로 시행해 오던 취약계층 밑반찬 나눔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농가주부모임의 찬찬찬봉사단으로 사업명을 확정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취약계층 돌봄에 나서기로 했다.

찬찬찬이란 가득차다의 찬, 반찬 찬, 도울 찬을 모두 더한 말로 건강도 행복도 가득 채운 밑반찬으로 취약계층을 돕는 농가주부모임 회원 모두의 기쁨과 행복한 마음까지 담아낸 함축적인 의미의 명칭이다.

강부녀 회장은 대회사에서 농가주부모임의 지난 30여년을 돌아보고 그 다음 50년을 준비하는 한 해로 삼겠다올해 신규 중점사업으로 취약계층 반찬나눔 봉사단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김병원 농협회장은 농가주부모임이 각 지역에서 여성농업인의 역할증대에 구심점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