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 꿈꾸는 청년들로 농식품산업의 미래 밝혀
식품산업 꿈꾸는 청년들로 농식품산업의 미래 밝혀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9.03.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얍(YAFF) 제6기’ 발대식 개최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지난 22일 서울 양재동 매헌윤봉길기념관에서 ‘2019 (YAFF)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식품산업에 관심이 있고 취·창업을 꿈꾸는 청년 2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는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매헌윤봉길기념관에서 발대식이 열렸으며 우리나라 식품산업 발전을 향한 청년들의 다짐을 담은 선서식도 진행됐다.

aT는 지난 2014년 농식품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인재육성을 위해 농식품미래기획단 얍(YAFF)’을 구성했으며 현재 72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는 국내 농식품분야 대표 청년 커뮤니티로 발돋움했다.

특히 aT는 작년 식품기업과 연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연수생 67명 중 53명이 해당 기업의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성과(정규직 전환율 80%)를 거두었으며 일자리 성공 패키지’, ‘대학생 현장실습과정등 다양한 현장참여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aT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에도 청년 인턴십, 농식품 인재육성 교육, 지역별 강소식품기업 탐방 등 농식품기업 취업에 요구되는 실무 역량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인턴십 참여기업이 인턴십 채용시 얍 회원에게 서류심사 면제 등 가점을 부여하는 계획도 논의 중이다.

올해가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뜻깊은 해인만큼 얍 회원들은 매헌윤봉길기념관에서 선서식을 통해 선조들의 나라사랑을 되새기고 미래를 향한 결의를 다졌다. 또한, 농식품 전문가인 건국대학교 윤병선 교수와 여성청년사업가 소담 대표 이소희씨가 농식품 산업의 가치와 미래에 대해 대화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병호 사장은 “6년차를 맞은 얍(YAFF)은 이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년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면서 올해도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 청년에게는 바른 일자리를,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 매칭함으로써 국내 농식품 중소기업의 인력난과 대학생의 취업난 해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