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장애인 384명 특별채용한다
농협, 장애인 384명 특별채용한다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3.27 10: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의무고용비율 3.1% 달성...사회적책임 강화

농협은 7차 범농협일자리위원회를 개최하고 장애인의무고용비율 3.1%를 달성하기 위해 부족인원 384명을 특별채용한다고 26일 발표했다.

현재 농협의 장애인고용률은 평균 1.6% 수준으로 농협중앙회 등 범농협 6대 법인은 장애인채용 확대를 위해 도서관 관리, 스마트팜 운영, 콜센터 상담 등 장애인 적합 직무를 개발했다.

조정근 인사총무부 차장은 이번 채용은 장애인-friendly’를 테마로 입사지원의 문턱은 낮추고 지원자의 편의성은 높이기 위해 서류전형을 간소화하고 온라인 인·적성 시험만 실시한다지원자의 생활 근거지를 고려한 지역별 면접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328~419일 기간 동안 지원서를 접수하고 온라인 인·적성 시험,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53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생활근거지, 장애정도, 업무수행경험 등을 종합 고려해 근무지 및 직무를 배치할 예정이며 경사로 설치, 화장실 개선, 업무맞춤 사무집기 구입 등 편의시설개선을 통해 불편 없는 근무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농협은 이번 특별채용기간동안 당초 예정한 384명을 충원하지 못할 경우 수시채용 등을 통해 조기에 목표를 달성할 예정이며 기존과 같이 일반직원 채용 시에도 단계별 가점부여를 통해 장애인 채용을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

농협은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과 권익 향상을 위해 힘쓰고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농업부문 일자리 창출에도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무기계약직 2019-03-30 14:13:51
뽑을꺼면... 정규직으로 뽑아야지... 기사 엄청퍼트려서 언론플레이하고 무기계약직으로 채용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