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양돈농협 동물병원, 양돈현장 등 연구사례집 발간
도드람양돈농협 동물병원, 양돈현장 등 연구사례집 발간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4.2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가의 생산성 향상 및 질병 피해 예방 위해 연구사례집 조합원 대상 배포

조합원 농장 양돈현장 개선사례 및 각종 실험, 해외선진기술 자료 분석

도드람양돈농협 동물병원은 ‘2019년 동물병원 연구사례집을 발간, 도드람 조합원에게 배포했다.

도드람은 2015년부터 매년 조합원 농가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질병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연구사례집을 발간하고 있다.

올해도 1년 간 조합원 농장을 방문해 기록한 개선 사례와 각종 실험 및 해외선진기술 자료를 정리했다.

주요 내용은 후보돈 관리를 통한 농장 총산 증가 사례 해외 사례를 적용한 오전 교배 사례 생산성적 향상을 위한 덴마크 이유모돈 첨가제 실험 포유자돈 생산성적과 혈당 실험 포유자돈 선천성 질병과 이상 케이스 써코 마이코 합제백신의 피내접종 가능성 실험 목심 부위 이상육 분석(월별, 지역별) 이상육 저감을 위한 개선 실험 동애등에 생산실험 18년 도체검사 결과 보고서 18OK운동 사례 등 11가지 주제에 대한 실험 및 교육 사례를 담고 있다.

박광욱 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은 올해도 현장에 계신 조합원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덕분에 성공적으로 연구를 마칠 수 있었다면서 해당 사례집을 통해 조합원 농가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끊임없는 양돈현장 연구 및 새로운 기술습득을 위해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