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물 유통과 법적 규제 학술세미나 개최
농수산물 유통과 법적 규제 학술세미나 개최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9.05.0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오는 10, 경상대학교 법학연구소 진행

국립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 법과대학 법학연구소(소장 김태계)는 오는 10농수산물 유통과 법적 규제라는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문제와 관련하여 선도적으로 연구를 진행하는 법학연구소가 그 지평을 넓혀 오프라인 플랫폼, 특히 농수산물 거래가 이뤄지는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현재 발생하는 법적 문제들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날 학술세미나에서는 산학협력단 연구부단장인 농업생명과학대학 전상곤 교수가 좌장을 맡고, 동국대 권승구 교수가 우리나라 농수산물 유통방식 및 도매시장과 관련된 현장의 문제에 대해 첫 번째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원광대 이상만 교수와 경상대학교 박신욱 교수가 각각 도매시장법인 지정에 관한 법제의 발전방향’, ‘일본 도매시장법 개정의 내용 및 원인분석이라는 주제로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번 경상대학교 법학연구소의 학술세미나는 학계, 언론계,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농경제학자, 법학자, 행정학자가 함께 도매시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머리를 맞댄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세한 내용은 법학연구소(055-772-2557)나 박신욱 교수 (055-772-2025)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태계 소장은 이번 학술세미나를 통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플랫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문제들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많은 이들이 참석해주길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