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진심안심 우수 농산물 전속거래 인증 1호점 현판식’
농협, ‘진심안심 우수 농산물 전속거래 인증 1호점 현판식’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5.1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하나로유통 김성광 대표 올해 전속거래 인증 하나로마트 100개 육성 목표

농협 하나로유통은 지난 14일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낙생농협(조합장 정재영)에서 김성광 대표이사, 정재영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심안심 우수 농산물 전속거래 인증 제1호점 현판식을 개최했다.

농협하나로유통은 연간 농산물 통합공급 금액이 5억원 이상, 비율이 70% 이상인 하나로마트를 대상으로 전속거래 인증을 실시하고 있다. 낙생농협 하나로마트는 지난 2011년 개장 이후 현재까지 농협하나로유통과 전속거래를 유지하고 있는 모범사례로 손꼽힌다.

농협하나로유통은 낙생농협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우리 농산물 전문취급 인증매장을 100호점까지 확대해 농산물 체인본부 시스템 구축의 첨병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낙생농협 정재영 조합장은 낙생농협 하나로마트에서 판매하는 농산물은 100% 농협하나로유통 농산본부를 통해 공급받는다면서 올해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전면 시행에 따라 품질검사를 강화해 안전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주기 때문에 고객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김성광 대표이사는 우수한 우리 농산물 전문취급 인증 농축협 하나로마트를 위해 인증 기념현판 제작 및 배부 통합행사 상품 할인율 우대 물류비 및 장려금 특별지원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놓았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하나로유통 농산본부는 농축협 하나로마트 경쟁력 제고를 위해 HMR 농산물 등 편의증진형 상품을 개발하고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농축협 하나로마트 지원을 강화해 통합구매 확대를 위한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