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목단체 뺀 전국단위 단체로 ‘한국농업인단체연합’ 출범
품목단체 뺀 전국단위 단체로 ‘한국농업인단체연합’ 출범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9.05.2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임대표 고문삼 한국4-H본부 회장 선출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대기자]

15개 농업인단체 대표들이 단체 간 상호 협력과 건설적인 대안 모색으로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데 함께 뜻을 모았다며 한국농업인단체연합(농단연)’ 출범을 알렸다.

농단연 회원단체 농업인단체장들은 지난 16일 서울 강동구 명일동 한국4-H회관에서 대표자회의를 갖고 농단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임기 1년 동안 조직을 이끌 상임대표에는 고문삼 한국4-H본부 회장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부회장에는 김지식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장과 김인련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이, 감사에는 조우현 한국민속식물생산자협회장과 황광보 고려인삼연합회장이 선출됐다.

이사는 강중진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장, 강부녀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장, 김광섭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장, 신광철 한국인삼6년근경작협회장, 정운순 전국농업기술자협회장 등 5인이 선임됐다.

고문삼 상임대표는 기쁨과 영광보다는 무거운 책임감이 앞선다여러 농업인단체 간 화합과 소통을 기본으로,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 농업과 농촌의 문제해결을 위해 정부에 정책 건의와 대안 제시를 하고 살아 움직이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조직 활동의 바탕이 될 규약을 제정한데 이어, 오는 65일 출범식을 통해 농단연의 역할을 밝히고 정책을 건의하는 내실 있는 방향으로 추진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