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소는 경영비 절감을! 생산자는 판로 확대를!
외식업소는 경영비 절감을! 생산자는 판로 확대를!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9.05.3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2019 국산 식재료 공동구매 사업대상자 모집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올해 1분기 외식업 경기지수가 5년 이래 최저치를 기록한 가운데 외식업소 경영비 절감을 위한 지원책이 눈길을 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지난 23일 외식업체간 협력을 통한 경영비 절감 및 국산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2019 국산 식재료 공동구매 조직화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산 식재료 공동구매 조직화 사업은 외식업소에서 대량으로 필요한 쌀·소금·양파 등의 식재료를 함께 구입할 수 있도록 조직화에 필요한 비용 및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aT는 이 사업을 통해 양질의 국산 식재료 대량구매로 인한 원가절감으로 외식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국산 농산물 소비확대와 생산자의 안정된 판로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전국 우수외식업지구 및 외식관련 법인, 협회, 조합, 번영회 등 복수의 외식업소로 구성된 단체 및 조직이며, 조직화 예정인 단체·조직도 포함된다.

지원항목은 인건비·물류비·창고임차비·교육컨설팅비 등 식재료 공동구매를 위한 제반비용이며, 500만원 한도 내 실집행금액의 100%를 지원한다. 또한 신청조직 평가를 통해 지원대상을 선정하며, 선정된 조직은 오는 1120일까지 사업집행 후 정산받는 방식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외식업계는 우리 농산물의 최대 소비처외식업계의 건실한 성장이 곧 우리 농식품의 발전으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동구매 조직화사업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The외식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atexpogo@at.or.kr)로 상시 신청가능하며, 문의사항은 aT 식품외식기획부(061-931-0718)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