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기계, 밭농업 일관 농작업대행 시연회서 관심 독차지
동양기계, 밭농업 일관 농작업대행 시연회서 관심 독차지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6.05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TGS-7R 마늘파종기, TVP-2R 승용 2조 전자동이식기 시연 참여

밭작물 농업기계화를 조기에 정착하기 위한 밭농업 일관 농작업대행이 시연돼 밭농업 기계화가 한층 더 빨라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농촌진흥청과 농협중앙회는 최근 전남 함평 나비골농협(전남 함평군 나산면 덕림리)에서 임직원과 마을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시연회를 개최하고 밭농업 기계화율 제고를 위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번 밭농업 일관기계화 재배기술 전시 및 농작업대행 시연회는 농촌 노동력의 고령화, 여성화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원활한 쌀 생산조정과 함께 식량자급률을 높이는데도 일조할 전망이다.

이번 시연회에는 밭작물 정지 균평 살포기, 파종 정식 방제 수확기 등 19종이 시연에 동원됐고 밭작물농기계도 14개 업체 27종이 전시돼 농업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동양기계는 TH752 보통형콤바인, TOP6 양파이식기, TSP1 고구마이식기, PVT1 다목적 이식기등 4개 기종을 전시했고 TGS-7R 마늘파종기, TVP-2R 승용 2조 전자동이식기로 시연했다.

행사의 최종 마무리를 장식하는 기종으로 파종기 및 정식기 시연은 동양에서 마늘파종기와 승용 2조 전자동 이식기로 진행하였다.

동양기계의 TGS-7R 마늘파종기는 농진청 밭농업기계 신기술 지정 제품 마늘 이송, 정식, 복토까지 전자동 작업 기체 전 후 균형이 50:50으로 파종작업의 안전성 확보 원터치 운전조작으로 파종작업 용이 두둑 높이를 센서로 감지해 일정한 식부깊이로 작업 가능 경사지에도 좌우 자동수평제어로 7조 파종 식부 깊이 일정 승용 운전방식으로 조작이 편리하고 노동의 피로도 최소화 고령, 여성농업인도 쉬운 운전 기능 1일 작업면적 3200(시간당 인력대비 30배 작업효율) 파종작업을 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또 전시장에 참여한 , 보리, 율무, 메밀, 수수, 옥수수 등 다양한 밭작물을 효율적으로 수확하는 TH752 보통형콤바인 한 번에 6줄을 이식하는 TOP-6A 양파이식기 고추, 배추, , 옥수수, 양배추, 브로콜리, 감자 등 다양한 작물을 이식하는 PVT-1 다목적 이식기 고구마 줄기를 시간당 17002000주를 삽식하는 TSP-1 고구마이식기도 관심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