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되게) M(멋지고) Z(좋은) DMZ펀치볼둘레길 걷기
D(되게) M(멋지고) Z(좋은) DMZ펀치볼둘레길 걷기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6.05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북부지방산림청,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평화기원 걷기 행사 추진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분단의 아픈 역사와 천연 숲의 신비를 체험할 수 있는 양구 DMZ펀치볼둘레길에서 평화기원 걷기 행사를 오는 15일 개최한다.

북부지방산림청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북부지방산림청장(이종건)을 비롯해 양구군수(조인묵), 민간단체인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본부장(김현수)()디엠지펀치볼숲길 이사장(임인혁), 해안면 주민 및 선착순 예약 신청자 30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걷기 행사 코스는 국립DMZ자생식물원 방문자센터를 시작으로 DMZ펀치볼둘레길의 오유밭길(4km)·만대벌판길(3km) 구간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DMZ펀치볼둘레길은 양구군 해안면 일대로 20102015(6년간), 총 길이 73.2km(4개노선)로 조성됐고 평화의 숲길(14), 먼멧재길(16.2), 만대벌판길(21.9), 오유밭길(21.12) 등의 코스로 구성돼 있다.

김주미 산림복지과장은 이번 걷기 축제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분단의 아픔을 안고 있는 ‘DMZ펀치볼둘레길을 걸으며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한반도의 평화와 민족의 오랜 숙원인 통일 기원과 더불어 DMZ펀치볼둘레길 홍보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된다고 전했다.

이종건 북부지방산림청장은 나라사랑 6월을 맞아, 평화기원 DMZ펀치볼둘레길 걷기 축제에 국민들이 참여하여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대한민국 휴전선의 안보현실과 함께 잘 보존된 천연의 숲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