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한우산업 미래 비전 제시
지속가능한 한우산업 미래 비전 제시
  • 석민정 기자
  • 승인 2019.06.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한우협회 ‘한우정책연구소’ 설립

[농축유통신문 석민정 기자]

한우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의 비전을 제시할 정책연구소가 만들어진다.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는 지난달 31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전국한우협회 한우정책연구소 설립 및 운영에 대한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전국한우협회는 지난 20여년간 한우산업 발전과 회원 권익보호를 위해 한우산업이 양적 발전은 이뤘으나 압축 성장을 거처 전·기업 규모로 성장해 그동안 누적된 성장통이 다수 도출되고 있고 있다며 문제점을 제시했다.

또 한우산업을 뒷받침할 과학적 근거나 논리개발, 한우산업 통계관리 등 일부 미흡한 점이 나타나 한우산업의 질적 성장과 병행해 한우산업이 우리농촌의 핵심 산업으로 자리 매김하기 위한 시점이 도래했다고 밝혔다.

이에 한우산업 현안에 논리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한우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운동권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한우정책 연구소를 전국한우협회에서 만들고 운영키로 했다고 설립 목적을 전했다.

이날 협회는 비전과 전략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비전으로는 농업·농촌의 미래 성장 동력인 한우 산업을 뒷받침하는 실용적이고 현장에 강한 연구소를 만드는 것이다.

핵심 전략과제로는 FTA 등 시장 개방 확대, 관세 제로화 시대를 극복하고 농가소득이 보장되는 한우산업 안정대책 도출 국민과 소비자, 정부, 정치권에 한우산업이 존재해야 하는 이유와 육성해야 하는 이유와 논리 개발 제시 한우농가 고령화, 소비인구 감소 등 한우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할 미래전략 수립과 대응방안 제시 농장에서 식탁까지 한우산업 현장에서 문제와 답을 찾아내는 한우 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연구를 꼽았다.

김홍길 회장은 전국한우협회 한우정책연구소는 규모는 비록 크지 않지만 농업·농촌의 미래 성장 동력인 한우 산업을 뒷받침하는 실용적이고 현장에 강한 연구소로 자리매김하고 튼튼하게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