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식품, 홍콩 윌슨그룹과 MOU...글로벌 사업 확대
농협식품, 홍콩 윌슨그룹과 MOU...글로벌 사업 확대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6.1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홍콩마카오 지역 유통, 홍보 협력키로...가공식품 수출

농협식품은 지난 7일 홍콩마카오 지역의 대형 유통업체인 윌슨그룹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우리 농산물을 주원료로 한 김치, 원물 간식 등 가공식품의 수출과 유통, 홍보 협력 사업을 펼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농협식품 조완규 대표이사와 윌슨그룹 벤연 웡(Mr. Banyan Wong) 회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김병철 농협식품 차장은 이번 협약으로 농협식품은 중화권과 동남아 권역에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을 수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특히 100% 우리 농산물의 ‘100’을 시각화 한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에 내세워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한 가공식품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1977년 설립된 윌슨그룹은 홍콩마카오 지역에서 손꼽히는 프리미엄 식자재 유통 그룹으로 유명하다. 홍콩에서의 한류 붐과 100% 우리 농산물로 만든 가공식품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고 유통과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조완규 농협식품 대표이사는 윌슨그룹과의 협약으로 고품질의 농협 가공식품을 많은 현지 고객 분들께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면서 농협에서 만든 우리 농산물 가공식품의 우수성을 해외로 널리 알려 글로벌 소비 촉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홍콩 윌슨그룹 벤연 웡 회장은 홍콩에서 한국식품이 한류와 지속 성장하고 있어 100% 한국산 농산물 가공식품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보고 최적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됐다단순한 유통을 넘어 한국산 가공식품의 홍보를 통해 양 사가 상호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