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돈협, ‘구제역 관련 양돈농가 참고자료’
양돈협, ‘구제역 관련 양돈농가 참고자료’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2.1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 제작 전국 양돈농가 배포
양돈농가 구제역 궁금증 해결

(사)대한양돈협회(회장 이병모)가 구제역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구제역 관련 살처분농가 보상 및 지원안내, 가축 재입식 요령, 양돈농가 백신접종 및 소독요령 등 양돈현장에 꼭 필요한 구제역 관련 자료집를 발간해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지난 12일 양돈자조금 사업의 일환으로 ‘구제역 관련 양돈농가 참고자료’를 긴급 제작해 전국 양돈농가들에게 발송했다.
이번에 제작된 자료는 구제역과 관련해 양돈농가에서 꼭 참고할 내용들로 엮어졌다.
책자 수록내용은 ▲살처분농가 보상안내 ▲가축 재입식 요령 ▲이동제한 농가(수매대상)지원 안내 ▲이동제한 농가(역학조사 관련)지원 안내 ▲구제역 방역을 위한 소독요령 ▲부분 살처분 농장의 돼지관리요령 ▲이동제한농가의 가축분뇨 처리 요령 ▲살처분 농장 청소 소독 요령 ▲돼지 구제역 백신 예방접종 프로그램 ▲살처분 농장 직원 재취업 요령 ▲전국 예방접종에 따른 정책의 변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구제역 관련 양돈농가 참고자료’ 제작이 구제역 상황에 따라 구제역 지침의 잦은 변동과 구제역 관련해서 각종 매체(방송, 신문, 인터넷)를 통한 정보 범람으로 인해서 일선 농가에서 혼선을 겪고 있어 이를 보완하고 농가에 꼭 필요한 필수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긴급하게 제작했다”며 “이 자료를 토대로 양돈농가의 재기와 양돈산업 재건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