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마사회, 난치성 소아환자 위해 4천만 원 기부
[인사]마사회, 난치성 소아환자 위해 4천만 원 기부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9.06.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지난 8일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난치성 소아환자를 위해 4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한국마사회가 최근 트렌드인 뉴트로(Newtro)’를 콘셉트로 김연우, DJ DOC, 백지영 등을 섭외해 지난 8일 저녁에 개최한 경마공원 콘써-수익금을 통해 마련했다. 입장 수익 2000만 원에 마사회 매칭 기부금 2000만 원을 더해 총 4000만 원을 전달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쌍둥이 자매는 동맥관개존증을 앓고 있다. 대동맥과 폐동맥 사이가 열려있는 질병으로 혈액이 역류, 다른 질병까지 초래할 수 있는 상태다. 쌍둥이의 다른 형제마저 폐렴으로 입원 중인 안타까운 상황으로 치료비 마련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선정됐다.

한국마사회는 쌍둥이 자매 치료비 1000만 원을 포함해 환아 정서 안정 프로그램을 위해 삼성서울병원에 2000만 원을, 나머지 2000만 원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다. 쌍둥이 자매의 보호자는 쌍둥이 모두 심장 수술을 앞두고 있어 이번 지원이 큰 보탬이 됐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8경마공원 콘써-개최 일에 맞춰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소아암 환아와 가족, 삼성서울병원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관계자 등 37명이 참석했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이 직접 기부금을 전달하며 환아의 건강을 빌었다.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천진욱 사무총장은 이번 경마공원 콘써-의 재미에 기부를 더한 퍼네이션 취지에 크게 공감한다.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아들을 위해 지속적인 응원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