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급식자재 이제 모바일로 주문
학교 급식자재 이제 모바일로 주문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2.03.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한교급식조달시스템 스마트워크 오픈

학교급식 식재료도 모바일로 스마트하게 조달할 수 있게 됐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와 (주)SK텔레콤은 9일 양재동 aT센터에서 학교급식 전자조달 전 과정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학교급식 전자조달시스템 스마트워크’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픈식에는 학교급식 전자조달시스템 스마트워크 오픈식, 시연 행사 등이 진행됐다. 스마트워크 오픈에 따라 학교 및 급식업체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학교급식 식재료 전자조달 관련 공고, 투찰, 계약 등 단계별 진행사항을 바로 조회할 수 있고,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해당지역 급식업체의 각종 정보를 볼 수 있다.
또한 학교와 급식업체의 각기 다른 요구에 따른 거래현황, 계약관리, 지역별 계약단가 등 맞춤형 메뉴가 제공되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스마트워크 개통 이후에도 이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기능 업그레이드 및 시장조사가격 등이 제공되고 aT의 각종 농수산식품 정보와 SK텔레콤의 모바일 기술을 결합한 종합서비스가 추진될 예정이다.
김재수 aT 사장은 “학교급식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는 학교 및 급식업체에 실시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스템 이용자들의 편리성이 증진되고 효율적인 전자조달 업무 지원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T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가 운영 중인 학교급식 전자조달시스템은 작년 7월 단체급식분야 ‘지정정보처리장치’로 승인된 바 있으며 현재 전국 16개 시·도 2670개 학교와 2278개 급식업체에서 사용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