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뉴 농축수산업 연수생 모집
한-뉴 농축수산업 연수생 모집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9.06.1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원, 올해 총 38명 연수생 선발

[농축유통신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청년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 농축수산업 분야 직무능력 계발을 위해 한-뉴 농축수산업 훈련비자 연수생을 모집한다.

이번 연수는 한국-뉴질랜드 자유무역협정 타결을 계기로 2016년도에 처음 실시된 이래 올해 4회 차를 맞이하고 있으며 그동안 총 132명의 학생들이 뉴질랜드 현지에서 연수를 수료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의 예산과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연수생들은 세계 최고의 농축수산 강국 중 하나인 뉴질랜드에서 어학, 농축수산업 전문기술을 익히고 실제 현장에서 경험을 쌓아 향후 농축수산 분야 진출을 위한 소중한 경험을 쌓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도에는 총 38(농축산 30, 수산 8)의 연수생이 선발되며 농축산 분야의 경우 원예, 과수, 축산 등 세부 분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각 연수생들은 자신의 전공과 희망 분야에 따라 직무교육과 직무연수를 받게 된다.

농정원의 신명식 원장은 우리 농축수산 분야의 혁신성장을 위해서는 후계 농업 인력들이 국제적 안목과 세계적 수준의 농업기술을 연마하고 농업현장에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뉴 농축수산업 훈련비자 프로그램을 통해 농축수산계열 학생들이 농축수산업 선진국인 뉴질랜드에서 자신의 진로에 있어 소중한 전환점(turning point)을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