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진흥원, 2018년 공공기관 경영평가 5년 연속 A등급
임업진흥원, 2018년 공공기관 경영평가 5년 연속 A등급
  • 임경주
  • 승인 2019.06.21 10:42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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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강소형 유형 최초 5년 연속 우수등급 획득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20,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18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획득, 2014년부터 2017년까지 A등급을 받아 강소형 유형을 통틀어 5년 연속 A등급을 받은 유일한 기관으로 기록됐다.

진흥원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4년 연속), 고용노동부 청년고용 우수기관(3년 연속), 3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LACP VISION AWARDs 금상 수상 등 일가정 양립 및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지속가능 경영 전반에서 우수한 성과를 냈다.

지동훈 전략기획실장은 기관사업 전반에 사회적 가치를 반영하여 산촌 특화형 사업 발굴·육성, ‘산림일자리 발전소를 통한 지역별 산림의 사회적 경제 지원으로 임업소득 향상 및 지역경제 공헌,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한 청정숲푸드 지정제도 운영, 목재제품 및 목재시설물 관리 강화에 집중했다면서 특히 공공개발지에서 버려지는 폐목재 매각을 통해 국산 목재 유통을 지원하고 사회적 경제가치를 창출한 활동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지 실장은 또 우리 진흥원은 우수한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내부평가편람을 정부 경영평가와 100% 연계시켰다정부정책 변화에 따른 일자리, 윤리경영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지표 등을 개발해 내부평가 지표로 적시 반영했고 매달 기관장 주재 하에 경영관리 및 주요사업 평가지표를 점검했다고 강조했다.

그 결과 공공기관에 요구되는 공익성과 효율성의 조화를 토대로 계량 및 비계량적인 사업성과를 인정받아 5년 연속 우수(A)’ 등급을 받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더불어 진흥원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국민참여혁신단, 홈페이지 혁신 1번가,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등 국민의 목소리가 기관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했다.

사업성과보고회 국민 참관 및 평가 결혼 이주여성 수출유망국 마켓테스터 양성 강서구 무더위 쉼터 개방 등 국민과 함께 만드는 혁신 문화 조성 및 임업의 사회적 가치 민간 확산에 힘썼다. 2018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도 국민참관단을 적극 운영하여 기관의 노력과 성과를 임업인 및 국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했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결과는 임업인 소득증대와 임산업 규모 확대를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참여와 소통을 통한 산림분야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적극행정 등으로 국민과 정부정책의 기대에 부응하고 임산업의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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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줌마 2019-06-21 14:16:51
'전기 요금 개편' 기사들에도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한전은 6월 동안 받겠다던 '국민 의견 수렴'을
안내도 없이 일방적으로 강제 종료(2019. 6. 17. 월 pm6시)했습니다.
불공정한 3안 누진제 폐지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산자부는 가장 우세한 국민 의견인 3안을 무시하고
1안을 채택했습니다. 불공정함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https://youtu.be/yBW8P6UTEGc

국민청원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N1Q8V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