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 답이 있다' '발로 뛰는 농업경제'
'현장에 답이 있다' '발로 뛰는 농업경제'
  • 배민수 기자
  • 승인 2012.03.1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경제부분, ‘판매 농협 다짐대회’ 개최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이사 김수공)는 3.12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농업경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판매농협 구현을 위한 우리의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김수공 대표는 ‘농업인 조합원 및 고객과 행복한 동행을 위하여!’ 라는 제목의 특강을 통해 “농협 임직원들의 존재 이유는 농업·농촌·농업인이 있기 때문”이라며 “농협의 주인인 농업인 조합원과 농협을 이용하는 고객의 행복을 창조해 주는 농협인이 되자”고 역설했다.
또한 ‘현장에 답이 있다, 발로 뛰는 농업경제’ 라는 슬로건 아래 현장 경영을 선포하고 직원들에게 적극적인 현장 중심의 마인드를 가질 것을 주문했다.
김 대표는 새농협 출범 당일인 3월 2일 오후부터 3월 3일까지 나주, 무안, 해남, 진도 등 전남 서남부지역 주요 산지를 방문해 봄배추 계약재배와 양파, 대파 수급상황을 점검하는 등 본격적인 현장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3월 8일 밤과 9일 새벽에는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을 전격 방문하여 소비지 농산물 가격동향을 파악하고 물가 안정에 있어 농협의 수급 조절 업무를 독려하기도 했다.
한편, 충남에 있는 농협 한삼인 공장과 주변 농장을 방문하는 등 현장경영에 강행군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매주 한차례 이상 전국 주요산지 및 일선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